![]() | Google Analytic 4 |
구글애널리틱스4 GTM 맞춤데이터 설정
버튼클릭
조회수 파악
동영상 조회수
구매수
사용자 행동
다운로드
회원가입 현황
구매수량
아직 GA4를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최적화 의뢰시 무료로 설정해드립니다.
모든 GA4는 구글태그매니저를 활용하여 설정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 4
기본데이터
GA4를 설정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수집되는 데이터
범용적인 데이터가 수집되어 기본분석이 가능해집니다
|
|
|
|
|
|
|
|
|
|
|
|
구글 태그매니저
맞춤 데이터
내 사이트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데이터 GTM을 활용하여 이벤트 태깅 작업을 통해서 GA4에 맞춤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Google Tagmanager 구글 태그매니저 소개 구글태그매니저(GTM)은 내 사이트의 맞춤 데이터를 GA4로 수집할 수 있게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GA4에서 나만의 맞춤데이터가 필요하다면 GTM을 활용하세요. | ![]() |
Google Tagmanager 내사이트의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GTM을 활용하면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Google Tagmanager 맞춤 데이터를 통해 차원 높은 데이터 분석이 가능합니다. GA4 기본데이터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차원높은 데이터를 직접 설계하고 수집하세요. 디지털마케팅의 차원이 달라지게 됩니다. | ![]() |
서버에 직접 접근할 수 없다면 설치 매뉴얼을 작성하여 전달하면 내부 개발자가 설치를 완료합니다.
서버에 직접 접근할 수 없다면 설치 매뉴얼을 작성하여 전달하면 내부 개발자가 설치를 완료합니다.
마케팅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GA4에 수집할 수 있습니다.
클릭수 데이터
스크롤 뎁스 % 데이터
다운로드 수 데이터
회원 가입수 데이터
이벤트 참여수 데이터
동영상 시청 수 데이터
광고 전환수 데이터
구매 전환율 데이터
매출액 데이터
회원가입 경로, 구매 경로, 이벤트 참여 경로 등
다양한 사용자의 행동흐름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사용자 데이터
로그인 비로그인 사용자
데이터 구분 가능
구매 경로 데이터
구매자의 구매 경로를
상세 분석가능
회원가입 경로 데이터
회원 유입경로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UX/UI 개선에 활용 가능
질문과 답변(FAQ)
1.단계 | ![]() |
고객 상담 | |
고객의 상황을 분석하고 마케팅 목표를 설정합니다 |
2.단계 | ![]() |
데이터 기획 | |
데이를 기획하고 라벨링을 진행합니다. |
3.단계 | ![]() |
이벤트 태깅 실행 | |
쏘스에 코드를 적용하고 GTM태깅으로 맞춤 데이터를 수신합니다. |
4.단계 | ![]() |
데이터 제공 | |
최종 데이터 오류를 점검하고 완료보고서를 전달합니다. |
CLOUD REPORT
엑셀과 PPT작업을 더이상 안해도 됩니다.
엑셀과 PPT를 이용하여 힘들게 보고서를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한번 만들어진 보고서는 영구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디지털빛은 디마테크 전문기업입니다.
픽셀설정, 이벤트태깅, 보고서시각화, 솔루션 개발까지
디지털마케팅에 필요한 기술서비스 전문기업입니다.
저희에게 속성 권한을 넘겨주시면 확인하여 컨설팅 해드립니다.
우측 하단에 톡 상담 버튼을 통해 문의 해주시거나 홈페이지 내 상품을 구매해주시면 연락드립니다.
네 GTM 스니펫 코드가 정상적으로 삽입 되어있다면 가능합니다!
GTM 맞춤 데이터 설정 시 필요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이트 소스 접근 가능한 FTP 혹은 관리자 계정 정보
- GTM&GA4 관리자 권한 부여 혹은 구글 계정 정보
내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맞춤형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