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빛
2022-01-28
조회 486


A.


최적화 도구 보고서의 결과는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결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애널리틱스의 측정항목 계산 방법이 최적화 도구의 방법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애널리틱스의 세션수와 전자상거래 전환율 측정 항목은 최적화 도구에서 표시되는 결과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 애널리틱스는 실제 전환율을 보고하는 반면 최적화 도구는 모델링한 전환율을 보고합니다.

▶  두 제품의 보고 시간 지연에 차이가 있습니다. (애널리틱스가 최적화 도구보다 빠릅니다)

▶  실험 종료 직전에 축적되는 세션수의 경우, 최적화 도구에는 반영되지 않지만 애널리틱스에는 반영됩니다.

 

디지털빛
2022-01-28
조회 644


A.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검색 반영 및 제외를 위해 

검색 반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네이버 검색 결과에 사이트 및 웹문서들이 반영될 수 있지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면 사이트가 어떻게 검색에 반영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사이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에 최적화된 웹문서일 경우, 

신규 콘텐츠나 수정된 내용이 빠르게 검색 서비스에 반영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는 관리 중인 사이트를 보유하신 분은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빛
2022-01-28
조회 786


A.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서치 어드바이저 로봇은 완전한 시스템이 아닙니다.

홈페이지 소스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수집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완벽한 로봇 시스템이 아니어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웹사이트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다면

웹마스터 도구에 느낌표나 X표시 나오는건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이 외에 자세한 문의는 상담신청 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https://divit.imweb.me/contact

디지털빛
2022-01-28
조회 589



A.


대부분의 전자상거래 설정은 장바구니 페이지에 측정코드를 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많은 오류를 일으킵니다.


장바구니 태그는 반드시 장바구니 버튼에 추가되어 실행이 되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장바구니를 클릭하고도 장바구니를 당장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장바구니 페이지가 측정코드가 심겨져 있다면 그 값을 누락되게 할 것입니다.

때문에 반드시 장바구니를 클릭했을 때 측정값을 잡을 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디지털빛
2021-12-27
조회 483


A. 


전자상거래 코드는


상세페이지 / 장바구니 / 주문하기 / 주문완료


위 페이지들이 가장 기본적인 형태로 설치되고,

 

운영하는 사이트의 특성에 맞게 전자상거래 코드를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빛
2021-12-27
조회 521



A. 


네이버페이의 결제 비중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전자상거래 설정으로는 네이버페이 매출을 측정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페이 매출을 설정하기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 스크립트가 필요합니다.

일반 전자상거래 설정이 최종 결제 금액을 측정할 수 있는 반면 

네이버 페이는 결제 금액이 아니라 주문 금액 만을 측정하게 됩니다.


디지털빛에서 설정한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거래ID를 통해 네이버페이와 일반매출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빛
2021-12-27
조회 266


A.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웹사이트에 들어오는 방문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온라인 상에서 비즈니스의 성과를 측정합니다.

그리고 난 후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는데

쓰이는 웹로그 분석도구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고객님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매출 데이터가 출력 될 수 있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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